글쓰기 습관 만들기

[자기 계발] 남들 다 잘만쓰는 보고서, 나만 어려운걸까? 본문

LEARN

[자기 계발] 남들 다 잘만쓰는 보고서, 나만 어려운걸까?

Wanna_be_polymath 2022. 1. 26. 13:49

작성하고 있는 보고서를 점검해보자.

적어도 적어도 어려운 보고서, 왜 나는 자꾸 중간에 길을 잃는걸까? 

 

다시 보니 내가 아래 3개의 보고서 작성 핵심요소를 

보고서 작성 초반에 정의하고 

작성하면서는 자꾸 

'어떻게'에 초점을 맞추느라

'무엇을'을 자꾸 놓치는 것 같다. 

 

보고서 작성 실무강의 

 

꼭 일을 하다 보면 

하라고 하는 일은 하는데 

내가 왜하고 있는지 생각하는게 

괜히 민망해질때가 있는것 같다.

 

그래서 뭔가 잘 하고 있는지

길을 잃지는 않는지 체크하기 민망해서

피한다. 

 

그래서 놓쳤다. 

 

그래서 

이런식의 틀을 가지고 

다시 초심으로 돌아가 

내가 왜 이 리포트를 

무엇을 위해 

누구를 위해 

어떻게 쓰고 있는지 정리해보고자 한다. 

 

그리고 지금 이 블로그 포스트는 

거의 일년째 리서치를 하고 있는 내가 

써도써도 글쓰기 능력이 너무 부족한 것 같아 

우울한 마음을 달래며 

아,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글쓰기 능력을 키워야한다 

 

라는 다짐으로 적고 있다. 

 

그럼 앞으로 더 자주 블로그에 

글쓰기를 연습할 것을 다짐하러

 

일하러 총총